불법주차신고 방법 정리

불법주차신고

불법주차신고 방법 알아볼까?

평소 불법주차신고 방법은 없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아무래도 차량이 점점 늘어나다 보니 주차공간은 부족해지고 사람들의 시간도 함께 부족해지면서 도로 곳곳 그리고 인도 위까지 불법 주정차가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덕분에 사람들의 생활도 불편해지고 그에 따른 불법주차신고 방법을 찾는 분들이 많지요. 불법주차신고 방법은 간단하게 2가지가 있고 조금 덜 간단한 1가지 방법 총 3가지가 있습니다.

불법주차신고 간단히 앱으로 신고

불법주차신고 방법 중 가장 간단한 방법은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앱 설치 후 사진을 찍어 불법주차 신고하는 방법입니다. 흔히 사용하는 앱은 아니지만 불법주차신고 앱으로 가장 편리한 것은 '생활불편신고 앱'입니다. 불법주차신고 및 기타 다양하게 생활에 불편한 부분들을 함께 포함하고 있어서 일상생활 속에서 불편하게 여겼던 부분들을 신고하는 편리한 방법입니다.

불법주차신고 생활불편신고앱 메인화면

생활불편신고 앱 사용방법

불법주차신고 과정은 생활불편신고 앱을 사용하면 생각보다 아주 간단합니다. 스마트폰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사진을 찍어서 현장에서 간단한 설명 문구와 함께 사진을 등록하면 되는 간단한 과정입니다. 단 이 불법주차신고 과정에서 사진은 앱 안에 있는 사진 촬영 기능만을 활용해야 한다는 제약점이 있습니다. 그 부분만 조금 주의한다면 아주 간편합니다.

불법주차신고 앱 사용방법

불법주차신고 앱 사용 시 주의점

불법주차신고 앱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상단에 있는 불법주차 신고 항목을 선택하고 아래 첨부파일 란의 카메라 모양을 누르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진 기능으로 변환됩니다. 여기서 사진을 찍고 바로 등록할 수 있는데요, 사진을 2장 등록 후 하단에 간단히 신고내용을 적어주면 불법주차신고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앱을 통해서 사진 촬영과 신고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으니 참 편리하지요?

불법주차신고 효력은?

생활불편신고 앱을 통해 신청하는 불법주차신고 효력은 주민센터에 민원을 넣는 것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 주민센터에서 불법주차 신고 민원서류를 작성해서 제출하는 과정을 간단히 모바일앱을 활용해 대체한 것입니다. 즉 불법주차신고 서류작성을 위해 주민센터에 방문하는 과정을 생략해주는 것입니다.

생활불편신고 불법주정차신고 기능

불법주차신고 가능 시간

생활불편신고 앱을 통한 불법주차신고 가능 시간은 24시간으로 언제나 가능합니다. 보통 주민센터를 방문해 민원서류를 작성하려면 일과시간 안에 방문해야 하는데요 일반적인 직장인들이 이런 시간을 맞추기는 어려운 부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시간에 대한 제약이 없다 보니 언제 어디서든 불편함에 대한 내용을 제보하기 한 결 간편해진 것입니다. 이로 인해 담당 공무원들의 업무량이 많아지긴 하겠지만 생활에 불편이 점차 사라진다면 응당 공익을 위해 행동해야 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더 볼만한 이야기

yeosusee2012.blog.me/222076068314

 

불법주차신고포상금 없나? 기본적으론 없지만, 3만원 받는 사례는?

불법주차신고포상금 주나? 안주나?최근 시대의 변화상을 보면 불법주차신고포상금이 있어야할 것 같다고 생...

blog.naver.com

https://ppcc.kr/24

 

경미한접촉사고합의금 잘 받아야하는 이유?

골치 아픈 경미한접촉사고합의금 안녕하세요 로피입니다 오늘은 경미한접촉사고합의금 지급 내역에 대해 한 번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평소에 차를 몰고 다니다 보면 정말 운전을 험하게 하��

ppcc.kr

https://www.mypass.shop/10

 

교통사고 2주 진단 통원치료 합의금

평소에 교통사고2주진단통원치료합의금 금액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너무나 흔하게 일어나는 것이 교통사고이면서 외상이 짙게 나타나지 않는 한 대부분 2주 진단으로 나오는 편�

www.mypass.shop

https://yeosusee2018.tistory.com/7

 

교통사고 형사합의서양식 채권양도 포함 2020년 ver.

교통사고 형사합의서양식 중요성 오늘은 교통사고 형사합의서양식 및 작성 시 주의할 점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이런저런 사유로 합의가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

yeosusee2018.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